발급대상: 2023학년도 현재 재학생
구분 |
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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발급 형태 |
학생증 실물(플라스틱) 체크카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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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생증 연결계좌 개설 |
신청형태 |
신한은행 계좌가 있는 경우: 체크카드(학생증)만 신청(계좌연동) |
신한은행 계좌가 없는 경우: 계좌신청 + 카드(학생증)신청(계좌개설 후 카드연동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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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청방법 |
- 비대면 모바일(어플 SOL) 신청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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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생증 수령 |
신한은행 출장소 방문 |
발급절차 및 일정
순서 |
발급절차 |
일정 |
내용 |
1 |
신한은행 체크카드 신청 앱 SOL(쏠) 설치 |
2023.09.25.(월) ~ |
▪QR코드 스캔 / 구글플레이 스토어, 앱 스토어에서 어플설치 |
2 |
비대면 실분확인 및 학적확인 |
▪신분확인 및 실명인증(주민등록증, 여권, 운전면허증 등) ▪학생 학적정보 일치여부 확인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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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 |
사진업로드 |
▪개별적으로 학생 본인 사진 업로드 - 사진관련 경고문구 삽입 『본인 식별이 불가능한 사진을 등록한 경우 학생증 체크카드 발급이 제한됩니다.(왜곡된 셀프촬영, 연예인, 동물, 캐릭터 사진)』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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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 |
계좌개설 및 연결 |
▪체크카드에 개설된 계좌 또는 기존에 소유하고 있는 계좌 연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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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 |
학생증 수령 |
신청일로부터 약 2주 전후 |
▪신한은행에서 문자발송 ▶ 학생이 출장소 방문 후 개별 수령 |
※ 세부절차: 붙임2. 붙임3. 신청 안내문 및 매뉴얼 참조
특기사항
- 기존 건물 출입 및 도서대여 기능만 탑재된 학생증(이하’공카드’)은 카드발급기 유지보수 기간 종료일인 10월 31일을 끝으로 더 이상 발급하지 않음.
- 기존 광주은행 학생증 카드를 소지한 경우, 의무적으로 신한은행 학생증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필요는 없음.
- 신한은행 출장소는 10월 20일(금)까지는 학생회관 1층에, 10월 23일(월)부터는 기존 광주은행 지점 장소로 이동 예정이므로 학생증 수령 장소 안내 요망.
- 기존 학생증 신청 사이트(smartscm.chosun.ac.kr)는 2023년 10월부터 서버를 종료하였으며, 학생증 발급은 신한은행 어플 SOL에서 신청 할 수 있도록 안내 요망.
- 학생증 체크카드 생성시 장학금 지급계좌로 활용하며 일반적인 체크카드 기능, 후불 교통카드 기능, 해외사용 등 부가 기능이 많이 탑재되어 있으며 신한은행에서 기간 한정 이벤트를 진행중이니 되도록 많은 학생들이 학생증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홍보 및 협조를 바람.
** 수료 및 졸업생은 학생증 발급이 불가하며, 건물 출입이 필요할 경우에는 각 단과대학(원)에서 총무팀으로 대상자 인적사항과 사유, 출입건물을 명시하여 공문으로 출입허가 요청을 하기 바람.